티스토리 뷰

 

 미취업한 청년들에게 직업훈련도 해주고 돈도주는 나라에서 해주는 좋은 프로그램 [취업성공패키지]를 신청하고 왔다.

예전부터 '취성패'라고 많이 들어왔었는데, 직접 신청을 하게 되면서 생각보다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느껴졌고 역시나 세상에 공짜는 없다고 느낀것이 약 5주간의 긴 상담을 통해서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사실 실업자 내일배움카드를 만들려고 했는데 학원을 알아보니 취업성공패키지로 등록하는것이 더욱 싸서 취성패로 얼른 신청하게 되어있다.

신청하는 방법은 인터넷신청과 방문신청이 있는데 인터넷신청은 홈페이지에서 자가진단을 하고 '신청하기'를 누르면 신청이 쉽게 된다. 

'취성패' 홈페이지-http://www.work.go.kr/pkg/young/index.do

하지만, 인터넷신청은 직접신청하는것보다 시간이 오래걸린다고 한다. 나도 신청하고 실제로 4-5일후에 전화가 와서 신분증과 졸업증명서외 기타등등을 가지고 방문하라고 했다. 서류를 챙겨 방문했더니 인터넷으로 신청을 했어도 신청서는 여기서 다시 작성해야한다고 했다.
결국은 처음부터 방문해서 신청하는것이 시간을 아끼는 방법인것 같다. (이럴거면 인터넷신청은 왜 받는지 모를일..;)


취업성공패키지는 1유형과 2유형이 있는데, 건강보험료를 얼마 내는지에 따라 나뉜다고 한다.
1유형은 자비부담이 거의 없는데 2유형은 자비부담이 생긴다. 아쉽게도 1유형에는 해당이 안되어서 2유형 청년취업성공패키지로 신청을 했다.
사실 다른 블로그에서 상담사분들이 엄청 불친절하다고 어떤사람은 싸우고 안하고 나왔다는 말을 들어서 좀 걱정하면서 갔는데 다행히도 굉장히 친절하신 분을 만나서 감사하게 신청을 하고 나왔다.



나는 가기전에 미리 다니고싶은 학원들을 검색해서 갔었는데 학원개강일이 다 1,2주안에 임박해있어서 빨리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는지 문의했는데
최소 5주가 걸린다는 엄청난 대답을 들었다. 다음 개강일을 같이 찾아봐주셨는데 다음 개강일이 무려 11월... 상담해주시는 분도 이런저런 조언을 해주시고 결국 결정은 내가 해야하는것이라고 굳이 지금 신청하지 않아도 되고 학원을 잘 알아본 다음에 해도 늦지 않다고 해주셨다.
 그래서 원래 다니고싶었던 학원에 전화해보니 다음달에 개강예정이라고 해서 다행히 신청할 수 있었다.

미리 학원을 알아보고 개강일이나 과정을 잘 알아본 다음에 취성패를 신청하는게 여러모로 시간을 절약하는 팁인것 같다.

청년취성패는 신분증과 졸업증명서만 준비해서 가면된다.
그러면 프로그램이 어떻게 되는지 자세한 설명을 해주시고 신청서를 작성한다.
신청서를 작성하면 위탁기관에서 상담이 진행된다고 한다. 여러위탁기관중 집에서 가까운 위탁기관을 소개받았다.
이렇게 하고나면 일주일안에 전화가 와서 상담시간을 조율해서 잡는다고 한다. 상담시간은 30분에서 40분정도라고 하니 그렇게 긴 편은 아닌듯 하다.

일단 상담이 진행되면 한달정도 상담을 한 후에 참여수당이 15만원, 집단상담을 하면 20만원을 준다고 하니 시간낭비는 절대 아니다.
빨리 상담이 끝나고 내일배움카드 받아서 플라워를 배우고싶다.

내일배움카드는 신한과 농협이 바로 발급된다는 말을 듣고 바로 가서 휴면계좌였던 신한계좌를 풀고 체크카드도 발급받았다.
어서 상담이 시작되었으면 좋겠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