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정 라멘맛집 [잇텐고] 바질라멘
인스타그램에서 핫한 라멘맛집 [잇텐고]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포은로 11
전화번호: 02-337-7715
영업시간: 11:30~21:0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일요일 매월마지막주 월요일 휴무
가는길은 합정역 8번출구에서 나와 직진하다 남경호텔을 끼고 돌아 조금만 가면 나온다.
워낙에 인스타그램에서 핫한 맛집이라 점심시간에 가면 손님이 북적북적 기다린다.
여기 웨이팅 시스템은 가서 가게밖에 있는 표에 이름과 메뉴를 적으면 적힌 순서대로 들어간다.
초록색 바질의 비주얼이 누구에게는 이상하게 누구에게는 궁금하게 만드는 비주얼인것같다 나의 경우는 후자였다. 처음에 갔을땐 사람이 너무 많아 기다릴 여유가 없는 나에게 금방 포기했고 두번째 조금 한가한 시간에 갔을때엔 바로 들어갈 수 있었다.
가게는 아담했고 들어가면 자리를 지정해준다. 아마도 짝수대로 앉아야 효율적으로 시스템이 돌아가서 그런게 아닐까 생각해본다.
여기엔 다른 라멘도 있지만 거의 대부분 바질라멘을 먹으러 오는 것 같다. 물론 나도 그래서 간거지만
바질라멘의 주문이름은 '미도리카메' 가격은 10000원이다. 꽤 비싼 것 같지만 그만큼 맛이 있으니 괜찮다. 그리고 다 먹고 국물에 말아먹을 수 있는 밥이 무제한이니 그런대로 괜찮은 가격.
여기에서 바질라멘에 꼭 챠슈를 추가해서 먹길 권장한다.
챠슈추가는 2000원인데 두툼한 고기 두 점을 얹어준다.
챠슈가 맛있으니 나도 갈때마다 꼭 챠슈를 추가해서 먹는다.
바질라멘의 맛은 가히 충격적이라고 할 만큼 맛있다.
진한 국물에 향긋한 바질이 있어 정말 잘 어울린다. 이 국물에 밥까지 말아먹으면 정말 금상첨화;) 어른들 입맛에도 잘 맞을 것 같다.
이 집의 신의 한 수는 단무지다
일반 단무지와 다르게 향긋한 유자향이 나는 달큼한 단무지여서 세번이나 리필해 먹었다.
서울에서 먹은 라멘집 중에 단연 베스트에 드는 라멘집이다. 오래오래 영원히 하셨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