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생활

상수맛집 깔끔한 고기한상 - [경주식당]

Santaroo 2017. 2. 17. 22:32

깔끔하고 정갈한 고기한상 홍대 - [경주식당]


주소: 서울시 마포구 와우산로 1349-7

영업시간: 11:00 ~ 22:00 (브레이크 타임 15:30~17:30)

전화번호: 02-322-1674

 

 가는길은 상수역 1번출구에서 가는길이 더 가깝다. 홍대를 돌아다니다가 갑자기 고기가 먹고싶어서 검색해서 찾은 곳이 경주식당이다. 역시나 유명한만큼 웨이팅이 있었다. 그래도 따뜻한 난로가 있고 밖에 분위기있는 음악을 틀어놓아서 웨이팅이 그렇게 지루하진 않았다. 경주식당은 한옥을 리모델링 한것으로 고즈넉한 분위기이면서 현대적인 인테리어로 젊은층이나 나이가 있으신 분들도 꽤 좋아할 것 같은 스타일의 식당이다. 그리고 뭔가 익숙하다 싶었는데 예전에 오늘 뭐먹지프로그램에서 깜짝 이벤트로 신동엽과 성시경이 몰래 연 식당편을 했었는데 거기서 하루 빌렸던 식당이 경주식당이였다. 어쩐지 어디서 많이 본 인테리어 구조여서 정말 반갑고 신기했다. 물론 몰래 연 식당에서 했던 메뉴와는 다른 메뉴이다.

여기에서 가장 핫한 메뉴는 고기한상이다. 동그란 그릴팬 안에 양고기, 삽겹살, 목살, 다양한 야채가 한상으로 구워져 나오는 메뉴이다. 2-3인용과 3-4인용이 있고 2-3인용은 33000원이다. 꽤 비싼가격같지만 양고기가 함께 나오고 각종야채가 함께 구워져 나오는 메뉴라 편리함으로 보자면 괜찮은 가격이다. 이 메뉴가 정말 마음에 드는게 누가 구울 필요없이 다 구워져 나온다는 점이다. 그래서 먹기만 하면 되고 깔끔하고 정갈하다. 그리고 이 외에 경상도식 밑반찬이 함께 나오는데 이 밑반찬들도 너무 맛있어서 몇번이나 리필해서 먹었다. 특히 샐러드가 굉장히 상큼하고 맛있었다. 밥과 찌개는 별도주문이고 밥은 1000원 된장찌개는 2000원이다. 밥이 빠질수가 없으니 밥과 찌개도 함께 시켰다.

처음에 구워져 나올 때 양이 적은 것 같지만 먹다보면 굉장히 배부르고 양이 넉넉하다. 아무래도 고기라서 만족감이 큰 것 같다. 직원분께서 처음에는 양고기부터 먹으라고 하셨다. 양고기는 식으면 냄새가 나고 질겨져서 뜨거울 때 먹어야 한다는 꿀팁을 주셨다. 그래서 양고기부터 먹었는데 내 입맛에는 양고기가 별로였다. 아무래도 나는 양고기체질이 아닌듯하다. 삼겹살과 목살은 정말정말 맛있었다. 같이 주신 밑반찬과 함께먹으면 꿀맛이였다. 보통 고기집에 가면 고기굽고 옷에 냄새베고 번거로워서 선듯 가기가 꺼려졌는데 여기는 깔끔하게 한상으로 내어주어서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곳이다. 또 음식이 깨끗하고 정갈하게 나와서 나중에 부모님과 함께 와도 좋을 고기집이다. 여기 맥주도 맛있다는데 다음엔 맥주와 함께 반주로 먹으면 정말 좋을 듯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