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끔한 국물맛이 좋은 망원 라멘맛집 [라멘베라보]
주소:서울특별시 마포구 동교로 67 삼운빌딩
영업시간: 11:30 - 20:30 (브레이크 타임 14:00-17:00) *일요일 휴무
전화번호: 02-338-3439
베라보시오- 7000원
베라보쇼유- 8000원
특선 2000추가
온천계란 - 1000원
챠슈추가 - 1000원
요즘 핫하게 떠오르는 망원동에 위치해 있다. 원래 본점은 포항에 있다고 하는데 서울 망원동에 분점을 내고 포항과 서울을 오가며 장사를 하신다고 한다.
보통 우리나라사람들이 좋아하고 많이 먹는 라멘은 진한국물의 돈코츠라멘일것이다.
진한 국물과 마늘맛이 익숙한 우리에게 맛있고 익숙하게 느껴져 남녀노소 좋아하고 일본라멘을 먹는다면 그 맛을 기대하고 먹는다.
라멘베라보는 돈코츠라멘이 아닌 깔끔하고 내추럴한, 맑은국물의 시오라멘과 쇼유라멘이 있는 맛집이다.
진한 돈코츠라멘이 부담스럽거나 질렸다면 깔끔한 맛의 라멘집 '라멘베라보'를 강추한다.
일단 여기는 가게가 오픈주방이고 일본 특유의 심플하고 내추럴한 인테리어로 엄청 깔끔해서 좋다.
내 눈앞에서 바로 조리해서 주시는데 깔끔함을 눈으로 보고 먹는거라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주문은 자판기에서 원하는걸 고른 후 계산하고 영수증을 제출하면 바로 라멘을 만들어준다. 일본을 가보진 않았지만 일본에선 종종 이런 자판기주문기가 있는듯하다.
메뉴는 크게 두가지로 '시오라멘'과 '쇼유라멘' 이 있는데 시오라멘은 소금라멘 쇼유라멘은 간장라멘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나는 간장베이스인 쇼유라멘을 먹었다. 그리고 온천계란과 챠슈추가가 1000원으로 저렴한 편이다.
여기가 다른 라멘집에 비해 아쉬운점이 양이 적다는 점인데 그런 점에서 온천계란과 챠슈추가는 필수라고 봐야한다.
소유라멘의 국물은 닭육수에 세가지 간장을 섞은것으로 엄청 깔끔하고 간장 특유의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메뉴에 '특' 메뉴도 있는데 특 보다는 일반에 온천계란과 차슈를 추가해서 먹는게 나은 것 같다.
정말 깔끔하게 후루룩 넘어가서 다른곳에서 라멘을 먹는와중에도 여기 쇼유라멘 생각이 난다.
사실 먹으면서는 그냥 깔끔한 맛이다 라고 생각했지만
먹고 나서 더 많이 생각나는 라멘이다. 다른데서 돈코츠라멘을 먹고있노라면 이 소유라멘이 계속 생각나는 신기한 맛.
그 이유는 아무래도 진한국물은 쉽게 질리지만 맑은국물은 쉽게 질리지 않는다는 장점에 있는 것 같다.
단점은 양이 적어 뭔가를 계속 추가해서 먹고싶다는것. 과장해서 말하면 한입거리니 계속 무언가를 추가해서 배를 채우게 된다.
수요미식회에 라멘집 세곳 중 하나로 나왔다는데 그 세곳중에서 가장 질리지 않고 깔끔한 맛임에는 틀림없다.
매우매우 추천하는 망원동 라멘집 :) 엄지척